백주부 사과잼 만들기 명절 과일로 만드는 꿀맛 사과잼




명절 전엔 명절에 들어온 고기들 레시피여서 갈비찜 만들어 먹었는데

추석주에 딱 집밥 백선생 하는 날이라 챙겨 봤는데 우린 제사를 안지내서 만들어볼게 사과잼뿐이었다

엄마가 사과를 잔뜩 주셔서 꿀사과 짱맛있는데 남편은 과일을 안좋아해서 갈아먹을거 빼고 나머진 사과잼을 만들기로 했다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는 사과를 준비해준다







난 학교다닐때도 기술가정시간에 가정보다 기술을 더 좋아하고 잘했기 때문에

과일깎는 실습은 항상 점수가 낮았닼ㅋㅋㅋㅋㅋ

지금도 과일은 얇고 길고 빠르게 잘 못 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사과 껍질 까다 빡쳐서 필러로 팍팍팍 다 밀어버림ㅋㅋㅋㅋㅋ


여튼 껍질을 깐 사과들은 잘게 썰어주십셔







잔뜩 깎아주다 너무 많은거 같아서 나머지 사과는 사라다를 만들고

3.5개정도 썰어줬더니 꽉찼다







코팅된 냄비에 사과2:설탕1 의 비율로 넣고 뚜껑을 닫고 10분정도 놔둔다







물을 넣지 않아도 사과에서 과즙이 나오고 설탕이 녹으면서 흥건해진다능







이제 늘러 붙지 않게 슬슬 휘저어주면서 졸여준다







쉐킷쉐킷

근데 사과 엄청 양 팍줄었닼ㅋㅋㅋㅋㅋㅋ

그냥 다 썰어서 만들걸...







어느정도 쫀득쫀득 해지면 계피가루를 넣어준다







시나몬 없는줄 알았는데 울엄마 부산 놀러왔을때 사다준게 있었다는걸 깜빡했음

데헷







계피가루를 넣고 저어준다








비쥬얼 깡패 보소

계피가루 넣기전과 넣고난 후와 맛이 확 변한다

진짜 엄청 맛있다 ㅠㅠ

다 만들어놓고 맛있어서 얼마나 퍼먹었던지 ㄷㄷㄷㄷ

사과잼에 시나몬이 신의 한수였다

게다 사과도 쫀득쫀득 식감이 살아있어서 완전 맛있어 어흑 ㅠㅠㅠㅠㅠㅠ

백주부님은 사랑입니다 ♡







열탕소독해준 유리병에 담아주면 끝!!

얼마 안돼보이지만 나름 양이 많다

이거 떨어지면 계속 채워넣어줄 완소잼이 될거같다 완전 맛있다


남은 사과 있으신분들 만들어보세요 어렵지 않고 맛은 완전 보장합니다 짱짱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