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셀프페인팅 셔윈 윌리암스 에메랄드




안그래도 저번에 이케아 가구 사서 놓고서 페인트 칠해야지 했는데 눈에 들어온 DIY 페인팅 세트

하지만 난 2주만에 제품을 받게 됐다...

분명 기본 배송지가 부산인데 왜 부평 현대아파트로 배송완료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그래서 회수하고 다시 받느라 2주만에 제품을 받게 됐다 ㅠㅠㅠㅠㅠㅠ






구성품은 부자재와 페인트 1Qt 3통으로 구성되어있음








부자재 트레이, 붓, 롤러, 마스킹테이프, 커버링테이프, 일회용 앞치마, 면장갑







페인트까지 페인팅 세트 총 구성품







빼곡한 영어들...

150년 전통의 미국 유명 페인트 회사인 셔윈 윌리암스

실내에서 칠해도 독한 페인트 냄새가 안나서 좋았다







기본적으로 오는건 새틴이었다(저광)







내 주 목적인 다용도 서랍... 하 진짜 저 빛 바랜 나뭇잎...

맨 아래 서랍 나뭇잎 보면 초록색인데 빛 바래서 청녹색이 됐.... 걍 흰색이면 더 나았을거 같은데 ㅠ

드디어 페인트 칠을 하는구나







트레이에 비닐을 씌우면 여러번 쓸 수 있다







오프너가 없어서 칼 뒷꽁무니로 염ㅋㅋㅋ








서랍 앞부분과 수납장 전체적으로 1회 칠

따로 젯소를 바르지 않아도 잘 발려서 좋다








칠하다보니 침대 옆 수납장도 거슬려서 칠하기 시작







우리집 베란다 넓은 편인데 꽉 찼네 ㅠㅠ







페인트 칠하기 전







칠한 후 사진

캬 깔끔하다 ^ㅅ^








지긋한 초록색이 안보이니 참 좋다 ㅠㅠ








침대 옆 서랍장 비포








애프터!!!






캬 역시 화이트가 진리다 ㅠㅠㅠ



페인트 칠 해보니 셔윈윌리암스 제품이 좀 특이했다

서랍장 칠하다 손에 걸렸는데 페인트가 뱀 껍질 벗겨지듯 벗겨지는거다

기존 페인트처럼 잘 안흐르지만 라텍스 재질이라 그런가 허물이 벗겨짐 ㄷㄷ 그래서 서랍장 마찰부분은 금방 까질거 같다 ㅠ

장점은 실내에서 칠해도 될 정도로 페인트 독성이나 독한 냄새가 안나고 줄줄 흐르지 않는다

(아마 젯소를 칠했으면 허물은 잘 안벗겨질듯)


구성품이 벽 칠하기엔 롤러나 붓이 작은거 같다.. 난 소품을 칠해서 불편함을 못느꼈지만 벽 칠하실 분들은 롤러를 큰걸로 구매하시는게 나을 듯



헿 당분간 깨끗한 모습이 유지되겠지 셀프 페인팅 입문용으로 추천함





+ Recent posts